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'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' 발간 - 심의기구 간 협업 통해 공통심의기준 정비 - 표시·광고 심의 일관성 제고 기대
□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(회장 ‘정명수’, 이하 ‘건기식협회’)가 건강기능식품의 표시·광고 심의기준을 통일하기 위해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공동으로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을 발간했다.
◦식품 등 표시·광고 자율심의기구(소비자공익네트워크, 한국식품산업협회,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) 는 정례협의체를 운영하며 심의기준의 정합성을 높이기 위한 협업을 지속해왔다. 이번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은 그에 따라 건기식협회와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, 심의기구 간 상이했던 기준을 조정하고 일관성 있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정비되었다.
◦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은 ▲관련 법령 및 운영규정 ▲광고 작성 시 유의사항 ▲심의 가이드라인 ▲기능성 품목별 기준 ▲표시·광고 적합·부적합 사례 등으로 구성되어, 실무자들이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심의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.
□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“이번 공통심의기준은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지혜를 모아 시대의 변화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고자 노력한 결과”라며, “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심의가 내실있게 이루어지고,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”고 밝혔다.
□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은 각 심의기구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. (끝)
*사진설명 
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CI
*게재보고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기식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한스경제 [바이오]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넥스트이코노미 [건강기능식품] Ÿ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' 발간 / 약사공론 [뉴스]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심의기구 간 협업 통해 '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' 발간 / 스포츠조선 [스포츠생활] Ÿ 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ㆍ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식품저널foodnews [News] Ÿ 건기식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메디포뉴스 [기관/단체] Ÿ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아이팜뉴스 [건강기능식품•식품] Ÿ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심의기준 통일…공통 기준 마련 / 푸드투데이 [뉴스] Ÿ 건강기능식품 광고, 하나의 기준으로 통합된다 / 헬스인뉴스 [보건•의료] Ÿ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메디팜뉴스 [정책] Ÿ 협회 소식...한국병원약사회-대한비만학회 업무협약 체결 외(外) / 현대건강신문 [뉴스] Ÿ 건강기능식품의 표시·광고 심의기준 통일 / 한국식품의약신문 [건강기능식품] Ÿ 건기식 표시·광고 심의 통일…협회 '공통심의기준' 발간 / 데일리팜 [약국•병원] Ÿ 건기식협회-소비자공익네트워크, 표시·광고 ‘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백세시대 [경제]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아크로팬 [산업] Ÿ 건기식협회·소비자공익네트워크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푸드아이콘 [산업]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헬스인마켓리포터스 [식품] Ÿ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심의기준 통일…건기식협회·소비자공익네트워크 공동 발간 / 뉴스탭 [식품/생활용품] Ÿ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, ‘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’ 발간 / 뉴스온피플 [건강/웰빙] Ÿ ‘건강기능식품 광고 심의기준’ 통일한다 / 한국마케팅신문 [전체] Ÿ “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 공통심의기준” 발간 / 식약일보 [식품/건강]
Ÿ 건기식 표시·광고 심의 일관성 높인다 / 보건뉴스 [팜뉴스] |